> 센터소개 > 인사말


지난 2월 정년퇴임하신 신현경 전소장님께서 오랫동안 기초를 닦아놓으시고 장비와 기술력을 구축해 오셔서 이제는 지역의 중소바이오기업체의 지원을 위한 대부분의 준비가 되어있는 상태입니다. 하지만 정부 및 지자체의 지원이 2010년부터 점차 축소되어 2013년에는 모든 지원이 완료되는 시기에 저희 지역혁신센터를 자립시켜야하는 중책을 맡게 된 것은 엄청난 부담으로 어깨를 무겁게 하고 있습니다. 

저희 지역혁신센터(RIC)는「실버생물산업기술연구센터(RRC)」(2001.6~2006. 2)와「식의약품전임상지역기술혁신센터(TIC)」(2004.12~2006.2)를 통합하여 2006년 3월부터 운영하게 되었습니다. 한림대학교의 RIC는 지역의 중소바이오기업체의 기능성소재의 개발을 통한 신제품개발 지원을 위해 설립되어 현재까지 그 목표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 지역 바이오 산업체가 필요로 하는 기능성소재의 전임상효능평가, 소재분리분석과 세포생화학적 활성분석 자료를 제공하고 공동연구를 수행함으로써 식품의약품안전청의 인정 및 허가를 지원하고 궁극적으로 기능성 신제품 개발을 가능하게 하여 지역 중소바이오산업체의 질적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.
  
저는 무엇보다 자립의 기반을 다지는 데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. 먼저 정부 및 지자체의 지원이 소멸되기까지 4년 동안 점진적으로 중소기업, 대기업, 연구기관, 기능성식품임상지원센터 및 의약품임상지원센터로부터의 외부수탁연구를 확대해가면서 인건비 및 재료비의 자립화도를 늘리도록 하겠습니다. 그리고 정부 및 지자체의 장비활용사업, 전임상효능평가 사업을 유치하여 지속적인 지원을 확보하도록 하겠습니다. 제품화연구를 중심으로 전국단위의 산학공동연구를 가능하면 많이 협약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저희「식의약품의 효능평가 및 기능성소재개발센터」에 참여하시는 참여교수님, 참여기업체, 지자체 담당자 여러분 지금까지 저희 센터에 협조해주신데 감사드립니다. 앞으로도 저희센터가 새로이 거듭나서 완전자립에 성공하여 국제수준의 전임상효능평가 인프라 및 기술력 구축하고 지역바이오기업체의 발전, 지역경제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.
감사합니다.